안녕하십니까? 행정지원과장 김영숙입니다.
의안번호 2024-82호 임실군 명예군민증서 수여대상자 선정 동의안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추천사유입니다. 임실군 명예군민증서는 임실군정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인사에 대해 수여하여서 자긍심 고취와 우리 군을 널리 홍보하는 계기를 조성하는 제도입니다.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 대표 김정안 회장은 2022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수차례에 걸쳐 임실군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여 사회적 귀감이 될 뿐만 아니라 바람직한 기부문화와 나눔 실천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임실군 명예군민증서 수여 조례에 따라 임실군 명예군민으로 추천하고자 함입니다.
김정안 회장에 대한 주요 공적사항입니다. 2022년 관내 사회복지시설, 보훈단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화장품 및 생활용품 11t을 두 차례에 걸쳐 전달하였으며,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설 및 저소득층을 위하여 나노마스크 20만 4800장을 후원하였습니다. 또한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협약식을 체결하여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컴퓨터를 전달하고, 취약계층에게 생활용품 11t을 전달하였습니다. 이어 2023년도에도 임실군 어린이날 행사 참석자 및 아동·청소년복지시설 단체 등에 장난감과 생활용품 5t을 전달하였으며, 생활용품 11t을 취약계층에게 전달한 바 있습니다. 올해에도 지난 8월 생활용품 11t을 취약계층에게 전달하여 사회적 귀감이 될 뿐만 아니라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과 인식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공로와 업적을 인정하여 임실군 명예군민증서 수여대상자로 선정하고자 합니다.
이상으로 임실군 명예군민증서 수여대상자 선정 동의안에 대하여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3쪽 의안번호 2024-83호 농촌유학 가족체류형 거주시설 조성사업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추진배경입니다. 본 사업은 가족 단위 농촌유학생 정주여건을 개선하여 서울 등 대도시 학생 및 보호자 동반이주를 통해 가족 단위의 농촌유학을 활성화시켜 인구소멸위기에 적극 대응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설계용역 진행 결과 당초 사업부지가 협소하여 거주시설 건축 및 부대시설 설치 등에 어려움이 있어 사업부지를 변경하고자 함입니다.
사업대상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작년 6월 전북특자도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지사면 방계리 593-6번지 일원에 도비 15억, 특별조정교부금 7억, 군비 13억, 총 35억 원을 투자하여 단독주택 12가구를 신축할 계획이었으나 건축 실시설계단계에서 사업부지와 연접부지의 급격한 경사면에 옹벽 설치, 내부 차량 진입도로와 학생 안전 보행을 위한 인도 설치, 쓰레기 분리수거장 등 공용시설물을 설치하기에는 당초 부지가 매우 협소하여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농촌유학 참여 가족이 장기간 편하게 머물 수 있도록 가구당 건축면적을 당초 15평에서 20평 내외로 증가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서 사업부지 위치를 당초보다 1315㎡ 증가된 지사면 방계리 609-1번지 일원으로 변경해서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향후계획입니다. 앞으로 25학년도 2학기 농촌유학생 입주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24년도 하반기 설계용역을 완료하고, 25년 1월 공사 착공 및 7월 준공해서 농촌유학 가족체류형 거주시설 조성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농촌유학 가족체류형 거주시설 조성사업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에 대하여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